MIT에서 연구를 하고 있다면 1,000 파운드 미만의 중량에 Smart 카보다도 적은 공간에 주차를 할 수 있고 휘발류 1갤런에 150 에서 200 마일(63 ~ 85km/L) 까지 달릴 수 있는 그런 차에 해답 (MIT's 2007 city car concept) 을 찾을 것이다.
이런 최근의 컨셉에 MIT 는 중앙 파워트레인 출력 시스템에서 소형 전기차에 4륜에 각각 모터로 주행하는 컨셉으로 바뀌었으며, 15분이면 재충전이 가능한 리티움-이온 배터리에서 출력이 나온다고 했다.
바퀴에 부착된 모터를 사용함으로써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자동차를 길이를 줄여 접을 수 있다. 그래서 복잡한 도시 환경에서 전기차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하여 보통 차 한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에 세대를 주차할 수 있다고...
아직은 이 프로젝트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실현 가능성에 보다도 MIT의 발상의 전환에 박수를 보낸다. 일반적으로 시골의 생활에서 도시 생활로 바뀌는 추세에 이런 전가차가 곧 필요하게 될 것이다.
[Source: The Energy Collective]
와~
답글삭제너무 귀엽네요.
크기도 작아서 골목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너무 귀여워요,, 시티카 존을 별도로 마련해야 할듯... 사고나면,,,
답글삭제@스마일맨 - 2010/10/12 14:06
답글삭제대도시에서 주차하기 얼마나 어렵습니까? 이런 차만 있으면 좁은 공간도 넓게 활용되겠쬬? 배기가스 없고 기름 안먹고...
@핑구야 날자 - 2010/10/12 18:02
답글삭제사고가 걱정되긴 하죠? 사고의 대부분은 과속에서 비롯되니까 그런 것만 없으면 ...사고도
어쩌면 도시에서는 저 정도가 가장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글삭제앙증맞고 예쁜데요.
@푸른솔™ - 2010/10/13 08:31
답글삭제저런차라면 주차난 해소되지요, 배기가스 안나오지요, 자연과속하지 않을테네 사고도 줄어들겠죠?
디자인이 멋진데요~~??
답글삭제신선하네요~~^^
접을 수도 있고, 15분만에 충전된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답글삭제게다가 예쁘기도 하고 ...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앙증맞고 예쁘네요 ^^
답글삭제접을 수 있다는게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정확히 보이지 않아서 그런데, 바닥이 좀 낮은거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네요..
우리나라 처럼 여기저기 널려있는 규격도 제각각인 방지턱 넘어가려면
힘들거 같기도 하구요 ㅎ
@blue-paper - 2010/10/13 09:18
답글삭제차 사이즈를 줄여 주차한다는 아이디어가 기발한 것 같아요.
@풀칠아비 - 2010/10/13 11:32
답글삭제차를 접는다니 이제 세상에 안되는게 없는 것 같습니다.
@kei - 2010/10/13 12:44
답글삭제우리나라 도로에서는 안되겠죠? 사실 일본 관광가서 차를 타고다니면서 느낀 것인데 그곳에는 도로면이 워낙 고르고 평편해서 차가 출렁거리는게 거의 없더군요. 우리는 왜 그렇게 안하는지.. >.<
도시에서는 전기차 사용이 대중화 되는 날이 빨리왔으면 좋겠습니다.. 흠..
답글삭제오~ 자전거만 폴딩이 되는게 아니라 차도 접히는 시대라니!!!
답글삭제디자인도 깜찍한게 빨리 보급됐으면 좋겠어요~
울나라 들어오면 곱나게 비싸려나요?^^
@BK - 2010/10/13 18:29
답글삭제전기차는 유럽이 진도가 제일 빨리 가는것 같구요... 유럽사람들은 원래 자전거로 출퇴근을 많이 해온 터라 환경문제에 가장 신경을 쓰는 국가들이라고 봐야겠죠. :)
@보기다 - 2010/10/13 21:50
답글삭제실용화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아이디어 하나는 알아줄만 하더군요. :)
상용화되려면 비용문제도 있겠지만...우선 자동차 문화 전반에 대한 의식의 전환부터 이뤄져야할 것 같은데요...
답글삭제@KONG - 2010/10/14 09:22
답글삭제옳은 말씀. 주행시의 준법정신과 남을 배려하는 예의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