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쓰비시는 향후 금년 나머지 회계연도 말까지 (내년 3월 말) 2,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5,000대를 생산한다고. 첫해에 생산되는 차는 기업체 업무용 훌리트로 판매되고 이어서 일반 소매는 금년 말께나 될 거라고 했다.
iMiEV 는 리티움-이온 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주행 범위는 100 마일이라고 한다. 배터리는 미쓰비시와 GS Yuasa의 합작회사가 공급한다. 일본에서 정부지원 인센티브로 iMiEV의 판매가격은 현재 환율로 환산하면 $31,300으로 이는 예상했던 $27,000 보다 비싸다. 아직 미국에 언제 판매될지는 결정된 바 없다. 분명 미국 판매할 것이지만, 우선 LHD 버전을 개발해야 한다는 것.
.........................................................................................................................................................
Automotive News 에 실린 iMiEV 관련 기사요약;
미쓰비시자동차는 신형 전기자동차 iMiEV 판매가격을 438만엔으로 현재 화나율로 환산 $45,660이다. 2020년까지는 전세계 미쓰비시공장 생산의 20%는 전기자동차로 생산할 것이라고. 배터리로 구동하는 iMiEV의 양산 버전을 공개한 미쓰비시는 2010년3월31일까지는 1,400대를 기업체와 지방정부기관에 리스 판매한다. iMiEV는 다음 달 부터 일본에서 발매된다.
이와 별도로 후지중공업은 Subaru Stella 소형차를 공개했다. 가격은 $40,000. 그러나 미쓰비시의 판매목표는 Subaru 보다도 야심차게 해외 판매도 희망하고 있다. Subaru Stella는 해외 판매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iMiEV 유럽사양으로 내년에 유럽에 상륙할 것이다. 미국 진출은 그후에 될 것이다. 아직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다.
일반 개인 판매는 2010년 4월에 시작되는데 주문을 7월에 받기 시작한다고 한다. 일반 개인이 그린카를 구입할 때
정부로 부터 $14,490를 보조 받아 소비자의 실제 부담하는 가격은 $31,170 이 된다.
친환경차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판매가격의 31%가 넘는 수준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아주 예쁘게 생겼네요^^ 딱 가지고 싶어요... 게다가 순수전기차라고 하니까요..
답글삭제@홍천댁이윤영 - 2009/06/05 14:01
답글삭제앞서가는 나라는 자원과 환경을 생각하는 전기차에 대한 법규와 NEV 도로주행이 허용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아직도 국회에서 법안이 몇달째 잠자고 있다고 하네요. 답답해요. "우리나라 국회 참 한심하죠. 잉~"
이런거 보면 친환경 기술이나 정부의 지원은 이쪽은 아직도 일본이 많이 앞서가는거 같네요.
답글삭제사진이 정리되면 블로그에 포스팅 하겠지만 얼마전 노후화된 무궁화를 대체할 친환경 전동 열차시승식에 갔다왔는데 그것도 일본에서 도입된거 같더군요.
@Fallen Angel - 2009/06/06 23:19
답글삭제아, 그랬습니까? 일본이 우리보다 앞선 것이 어디 한 두가지입니까? 배울 건 배워야지요. 시승기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