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 Motors는 배터리 연구개발 능력을 대폭 확장했다. 미시간 주, 와렌(Warren)에 Technical Center 캠퍼스에 미국에서 가장 크고 앞선 배터리 시험실(largest and most technologically advanced in the US)을 개설했다. 이 새로 개설한 글로벌 배터리 시스템 랩은 GM의 Global Battery Engineering 자원을 이끌어 나가며, 전기로 구동되는 Chevrolet Volt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lug-in hybrid), 하이브리드-일렉트릭(hybrid-electric)자동차와 수소 연료(fuelcell) 자동차의 출시를 촉진 시킬 것이다.
비록 파산한 법정관리 받고있는 회사가 됐지만, 회생하기 위한 유일한 길은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연료등이 유일한 길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GM회생의 길이 참 멀어 보이네요. 전기차든 수소차든 경쟁업체들도 모두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니...
답글삭제@Fallen Angel - 2009/06/11 01:34
답글삭제경쟁사를 뒤를 쫓아 가는 길은 더 힘들겠지요. 승자가 되는 길은 이렇게 어려워 보입니다. 우리나라 회사들이 그렇지 않아요? 일본 회사들은 이미 하이브리드카를 상용화한지 10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저러고 있으니. 미쓰비시는 순수 전기차 양산을 시작한다고 하고..
우리나라는 언제 하이브리드카를 상용화시킬 수 있을까요? 빠르면 빠를수록 좋을텐데 말이예요...
답글삭제@홍천댁이윤영 - 2009/06/11 20:31
답글삭제국산 하이브리드카가 한 두달 내에 나오기는 할 겁니다, 자동차 회사 발표에 의하면. 그러나 일본제 하이브리드와 비교해서 성능이 경쟁력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도요다와 혼다는 각 Prius, Insight를 우리나라에 출시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