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다 자동차는 J.D.Power의 고객만족 조사에서 CSI & SSI 항목에서 가장 우수한 메이커로 정평이 나있다. 그런 Toyota가 엇그제 목요일 미국에서 백만대를 더 리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4개월 동안에 두 번째로 큰 리콜이다. 이번 리콜은 가속 페달의 잠재적인 문제 때문이다.
2,300,000 대의 리콜 캠페인 중 최근 것은 Toyota를 소유한 고객은 두번의 리콜 통보를 받게되는 것이다. 지난 가을에는 2005-10 년형 Avalon과 2007-10 년형 Camry 였는데 실내 깔판 매트가 가속 페달에 걸려서 의도하지 않은 가속을 유발할 수 있다고 했다. 이번에는 어떤 고객들은 가속 페달이 바닥에 고착될 수 있다고 통보를 받을 것이다.
최근의 리콜은 Toyota 차종에만 한정된다. 이번 리콜은 작년 가을의 미국에서 다른 어떤 메이커 보다도 많은 대수의 리콜을 발표된 Toyota와 Lexus의 4,200,000 대의 바닥 매트 관련 리콜과 별개의 것이라고 한다.
Toyota의 대변인 죤 한슨(John Hanson)은 첫번째 리콜은 가속 페달의 걸림이고 두번째 리콜은 협력업체의 페달의 설계문제라고 말했다. 최근의 리콜 대상 차량은 모두 미국에서 생산된 차들이고 페달도 미국에 있는 협력업체가 메카니즘을 만든 것이라고했다. 이 부품이 너무 일찍 마모된다는 것이다
Avalon과 Camry에 더해서 두번째 리콜 대상 차종은 2007-10년형 Tundra, 2008-10년형 Sequoia, 2009-10년형 Corolla, RAV4와 Matrix와 2010년형 Highlander 이다.
핸슨은 업체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두번째 부품공급 협력업체도 이 차종용 같은 메카니즘을 생산했다. 다른 부품 납품 업체에는 이런 비슷한 상황의 증거가 없다고 했다. 영향을 받지 않은 차량들은 다른 업체가 만든 페달을 장착한 것이라고 핸슨이 말했다. 그는 불만을 가진 고객이 몇이나 되는지 그리고 몇 마일을 주행해야 마모되는지 수치를 알지 못한다고 했다. 이것은 아주 극히 드문 경우이지만 아무튼 마모에 대한 문제라며 문제가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차원이라고 했다.
부정적인 것 보다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 오겠죠.
답글삭제인정하고 바꾼다는 것은 소비자에겐 좋은 일이니까요. ^^*
리콜이 예전에는 기업이 정직하다였는데 지금도 그럴까요...
답글삭제문제 있는 기업으로 생각하지 않을까요,,
물론 리콜을 하는게 낫겠지만..준비성 없는 좋은 기업이 맞는 표현일까요,..,
@핑구야 날자 - 2010/01/23 17:54
답글삭제메이커의 자발적인 리콜 결정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문제를 숨기고 있다가 NHTSA로 부터 리콜 명령을 받게되면 메이커는 소비자의 신뢰를 잃게되며 이로인한 엄청난 댓가를 치루게 되지요.
@향기™ - 2010/01/23 17:11
답글삭제미국의 자동차 안전에 관련된 법규가 얼마나 엄격하게 준수되는지 알 수 있는 한 대목입니다.
trackback from: 렉서스 사고, 이 때문에 도요타가 리콜을 단행한 건 아닐까요?
답글삭제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렉서스가 도요타의 브랜드라는 걸 모르는 분은 없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도요타가 리콜을 결정하기 바로 전 날 이었습니다. 미국에선 911로 하나의 전화가 걸려왔죠. 도요타가 리콜을 결정하기로 한 그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전화 한 사람은 그의 가족과 함께 차에 타고 있었고, 그 결함으로 인해 일가족 3명이 모두 사망했습니다. 그의 목소리는 911로 전화했던 다급한 그 목소리가 마지막이 되었죠. 우리나라는 부디 이런 일이 없길 바..
trackback from: Toyota 주식을 사야겠다.
답글삭제요즘 도요타 자동차 리콜을 두고 말들이 많다. 한국쪽 언론은 일본의 이런 저런 사회 현상까지 들먹이면서 도요타, 혼다 그리고 소니 등의 예정된 몰락을 보도하는 분위기인거 같다. 어쨌든, 원체 자동차에 대해 별 관심이 없어, 뒷모양이나 옆모양 보고 척척 차종을 알아맞추는 사람들 보면 참 신기해 하는 나조차, 도요타 도요타 얘기가 나오니 왜 이번 리콜 사태가 일어났는지 궁금해진다. 여기 저기 기사들 찾아보니, 결국 문제는 스프링 하나. 사실 가속 폐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