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 big, to die? Die hard? 대마 불사? 도요다가 미국시장 유럽시장에서 리콜로 스타일이 구길대로 구겼지만 심기일전 반전을 위해 전력을 다 하고 있다. 하긴, 대마 불사라고 하는데 도요타가 곧 망하겠나?
작년 가을 독일 프랑크후르트 모터쇼에 도요타는 Auris hybrid를 소개한 일이 있다. 기존의 개솔린 엔진 Auris보다 연비는 19%가 향상되고 CO2 배출은 17%가 저감된 Auris Hybrid가 곧 Geneva 모터쇼에 전시될 예정인데 도요타는 유럽형 포로덕트 믹스에 더 많은 하이브리드를 포함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도요타는 가능한 조속한 시일내에 전세계 도요타 하이브리드 차종 판매를 일년에 백만대 까지 늘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 Optimal Drive Auris는 1.33 리터
듀얼 VVT-i 엔진으로 유럽 표준 도시/고속도로 주행 조건에서 배출가스는 135gm/km, 연료 효율은 40.4 마일/갤론(17 km/L)이다. 별로라구?
Auris 하이브리드는 영국에서 생산 예정이며 올 여름에 유럽 전역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Auris엔진은 노스 웨일즈의 디싸이드(Deeside) 도요타 공장에서 생산된 것이다. Auris는 유럽에서 생산되는 도요타의 첫번째 하이브리드 차종이 된다.
Auris 하이브리드 과연 매출이 기대되는데요.. 아참 자동차 축제 관련 포스팅을
답글삭제했으니 참고하세요..
@핑구야 날자 - 2010/02/21 00:38
답글삭제감사합니다. KINTEX 이니 집에서 가깝고 가봐야지요 ^^
오- 차가 예쁘네요 +_+
답글삭제일본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들은 봇물 터지듯 출시되네요
가전쪽은 국내 기업들에 죽을 쑤고 있지만, 역시 자동차쪽은
아직 무리가 있네요.
스텐리 큐브릭 아저씨처럼 60년대에 2001년을 예상할 정도는 되야 =_=;
스페이스 오디세이 대신,,, 사이언티픽 오디세이라도 어떻게..
@kei - 2010/02/21 05:51
답글삭제우리 기업이 속도를 내야하는데 잘 안 되는지.. 기다리는 우리보다 그들은 더 애가타겠지요? 일욜 잘 보내시고 계시나요?^^
이런 차량은 이제 혁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가지 환경이 변화되겠지요..;)
답글삭제워낙 파급효과가 커서 한동안 매출이 상승하긴 어려울 듯 합니다. ^ ^;
답글삭제@MORO - 2010/02/21 18:53
답글삭제플러그-인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많이 팔려 횐경보존에 도움을 줘야지요.
@Mr.번뜩맨 - 2010/02/21 21:11
답글삭제당분간 고생을 하겠지만 일어날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디자인은 좀 맘에 드는데요?
답글삭제갠적으로 도요타 디자인을 별로 안좋아하는데도요
@친절한민수씨 - 2010/02/23 12:04
답글삭제저는 개인적으로 닛산 보다는 도요타가 나은 것 같고, 렉서스도 인피니티 보다 훨씬 나은 것 같아요. 혼다는 그 중간 쯤에?
홍콩에 들렀을때
답글삭제눈에 보이는 모든 택시가 도요타 택시라 너무 놀랬었지요...
한편으론 좀 부럽더군요...
말씀하신대로 대마불사...겠지요....^^
@PinkWink - 2010/02/25 16:50
답글삭제특히 동남아 여러나라 가보면 일본차가 판을 치지요. 지금은 우리나라 차도 보이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