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2일 수요일

Chevy Volt의 깜짝 놀랄 연비

GM은 Checy Volt가 미국 환경청 (EPA)으로 부터 연비 등급을 230mpg (97.22km/L), 도시와 고속도로 복합 연비 등급은 세자리수까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GM CEO Fritz Henderson이 어제 말했다.
 
 이 등급은 EPA 가 plug-in 전기 하이브리드 차종을 위해 새로 개발한 시험방법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아래는 GM이 프레스 릴리즈한 것: Chevrolet Volt 시내주행 연비 230mpg기대.

 

Chevrolet Volt의 extended-rage EV는 미 환경청(EPA)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의 연비등급 분류를 위해 새로 개발한 표준으로 연비가 시내주행에서 1갤런당 최소 230 마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10년에 2011년형으로 양산을 시작할 계획인 Volt는 한번 충전으로 40 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Flex-fuel로 구동하는 engine-generator로 300 마일 (48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보면, 많은 Volt 가망고객들은 개솔린을 사용하지 않고도 순수 전기로만 매일 통상 사용하는 거리는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헨더슨 사장이 말했다.

 

펼쳐두기..

댓글 2개:

  1. 일단 연비면에선 정말 깜짝인데 전기충전할 인프라가 아직 부족한게 흠일거 같군요.

    답글삭제
  2. @Fallen Angel - 2009/08/12 20:54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처음 차 구입가격이 부담은 되겠지만, 정부 보조금에 연료비 절략을 생각하면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보이네요. 환경분제와 석유자원을 생각하지 않아도 말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