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세계 자동차 산업계에서는 어떤 자동차회사가 가장 친환경적인 회사로 보일 것인가에 메이커 간 경쟁은 심했다. 예를 들어 Prius와 Volt의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회사의 노력을 보면 안다.
그러나 자동차 회사가 차를 디자인하고 제작하고 제품을 재활용하는 일련의 단계를 보면 단연 BMW가 최고다.
BMW 그룹이 '가장 지속 가능한 자동차 회사(most sustainable autombile manufacturer)'로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World에서 발표되었다. 만약이 이 발표가 많이 듣던 얘기라면 아마 작년에 이 블로그에 포스트된 글을 읽었거나 지난 5년 연속 BMW가 최고의 친환경 자동차회사라는 타이틀을 획득했기 때문일 것이다. 사실 BMW 는 이 인덱스가 창안 발표되기 시작한 1999년 부터 계속 리스트에 올랐었던 것을 기억나게 한다.
그렇군요.
답글삭제각계에서 친환경, 친환경 하는데...
정말 생활속에서 이루어 져야 하고...
기업에서도 특별한 연구와 관심...
그리고 무엇보다 실천의지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겠죠.
잘 보고갑니다.
친환경 제품좀 많이 만들었음 싶네요.
답글삭제얼마전에 티비에서 봤는데
GM이 전기 자동차 만들었다가 다 폐기처분 했다 하는데
왜 그랬는지 도통 이유를..
박수쳐줘야겠군요^^ 참 잘했다구요..
답글삭제와 저는 친환경은 일본 자동차 회사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군요.. ^^
답글삭제@이야기손 - 2009/09/08 10:38
답글삭제소비자인 우리부터 관심을 가져야 하고 기업체 정부 모두가 같이 협동해야 한다고 봅니다. 방문해주셔 감사합니다.
@작은소망 - 2009/09/08 12:35
답글삭제그게 아마 십년 전이었던 거 같은데, 정말 모를 일입니다. 그것을 시장에 내 놓으면 내연기관 자동차가 안 팔릴까봐서 그랬단 얘기도 있고 하데요. 그 기사 찾아서 올려봐요?
@gemlove - 2009/09/08 20:00
답글삭제희망컨데 모든 자동차 회사가 생산하는 그런 차가 되어야겠지요?
@홍천댁이윤영 - 2009/09/08 18:55
답글삭제방가, 방가. 오래만에 오시니 더 방가. 부군 사업 다 잘 되시지요? 홍천댁 블로그에 빠진 사람이 많더라구요. 물론 mark도 그중 하나지만 말이죠. Pls visit more often. ^^
친환경 브랜드로 다가가는 데는 한가지 방법만 있는 게 아니었습니다..
답글삭제wow..
@credo - 2009/09/11 20:28
답글삭제친환경 자동차도 필요하지만, 자동차 제대로 쓰는 습관도 키워야 합니다. 이런 것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라도 연중 계속 되어야 하건만 그런 캠페인 들어본 일이 없네요. 한심한 공무원들 때문이지요.
trackback from: BMW족
답글삭제웹기사에 "BMW족"이 떴다. 순간 고급 외제차인 BMW를 몰고 다니는 신소비계층인가 싶었다. 알고 보니 BMW는 Bus, Metre, Walk의 약자였다. 오히려 그들은 고유가와 경제불황이 낳은 소박한 사람들이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