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ght-vehicle sales (all manufacturers have reported) |
Automaker |
Nov. 2009 |
Nov. 2008 |
Pct. chng.
| 11 month 2009 |
11 month 2008 |
Pct. chng. |
BMW Group* |
18,302 |
19,799 |
–8% |
218,440 |
281,971 |
–23% |
Chrysler Group LLC |
63,560 |
85,260 |
–25% |
844,879 |
1,363,309 |
–38% |
Daimler AG** |
17,461 |
16,009 |
9% |
184,299 |
228,885 |
–19% |
Ford Motor Co.*** |
122,846 |
122,723 |
0% |
1,493,533 |
1,863,954 |
–20% |
General Motors**** |
150,676 |
153,404 |
–2% |
1,864,211 |
2,734,789 |
–32% |
Honda (American)† |
74,003 |
76,233 |
–3% |
1,043,641 |
1,342,680 |
–22% |
Hyundai Group†† |
46,002 |
34,403 |
34% |
680,282 |
636,458 |
7% |
Isuzu |
– |
130 |
–100% |
165 |
4,570 |
–96% |
Jaguar Land Rover††† |
3,319 |
2,755 |
20% |
33,420 |
19,597 |
71% |
Maserati |
100 |
159 |
–37% |
1,158 |
2,244 |
–48% |
Mazda |
14,255 |
14,134 |
1% |
189,512 |
245,984 |
–23% |
Mitsubishi |
2,925 |
5,096 |
–43% |
49,631 |
92,687 |
–46% |
Nissan‡ |
56,288 |
46,605 |
21% |
696,699 |
889,249 |
–22% |
Porsche |
1,626 |
1,378 |
18% |
17,585 |
23,881 |
–26% |
Subaru |
16,988 |
13,706 |
24% |
193,578 |
170,412 |
14% |
Suzuki |
1,540 |
3,216 |
–52% |
36,810 |
81,215 |
–55% |
Toyota‡‡ |
133,700 |
130,307 |
3% |
1,582,287 |
2,075,711 |
–24% |
VW‡‡‡ |
23,191 |
21,290 |
9% |
267,955 |
288,139 |
–7% |
Other (estimate) |
304 |
444 |
–32% |
3,347 |
4,877 |
–31% |
TOTAL |
747,086 |
747,051 |
0% |
9,401,432 |
12,350,612 |
–24% | |
Numbers in this table are calculated by Automotive News based on actual monthly sales reported by the manufacturers and may differ from numbers reported elsewhere. Source: Automotive News Data Center Note: Other includes estimates for Aston Martin, Ferrari, Lamborghini and Lotus *Includes Mini and Rolls-Royce **Includes Maybach, Mercedes-Benz and Smart ***Includes Jaguar and Land Rover (through May 31, 2008) and Volvo ****Includes Saab †Includes Honda Division and Acura ††Includes Hyundai and Kia †††Tata Motors includes Jaguar and Land Rover as of June 1, 2008 ‡Includes Nissan Division and Infiniti ‡‡Includes Toyota Division, Lexus and Scion ‡‡‡Includes VW, Audi and Bently
[Source: Automotive News] |
|
우어~ 신기한 현상..ㄷㄷㄷ
답글삭제나름 선전하고 있는 우리차 회사들이 대견하군요. ^^*
답글삭제현대 기아의 약진이 눈에 띄는 군요 ㅎ
답글삭제국산 브랜드가 선전한 것에 기쁜데 한편으론.. 대다수의 브랜드들이 정체되고 있다는걸 어떻게 기회로 삼느냐에 너무 집중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지금의 현상을 잘 분석하고 마이닝해서 후에 같은 함정에 빠지는 일이 없게 해야겠어요. 또 어떤 악재가 나타날지 모르는 일 아니겠습니까.
답글삭제지금이야 쫓는 입장에서 대놓고 달리기만 하면 되는데, 선발그룹에 끼게 되면 그때부턴 전략도 전술도 모두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드자이너김군 - 2009/12/03 12:56
답글삭제품질 혁신과 미국 제일의 워런티(America's Best Warranty)에 경쟁력 있는 가격(Value for the money)으로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산 것 같습니다.
@향기™ - 2009/12/03 14:12
답글삭제엄청난 선전이지요. 축하해야지요. 그리고 우리도 한국차가 미국 시장에서 경쟁사가 부진한 상황에서 선전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고 봅니다.
@gemlove - 2009/12/03 15:49
답글삭제기분 좋지 않습니까?
@kei - 2009/12/03 16:29
답글삭제맞는 말씀이지요. 그동안의 엄청난 수업료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최근 판매신장으로 오만에 빠지면 바로 헤여날 수 없는 나락에 빠진 다는 것 잊어서는 안되지요. 앞으로 더 긴장하고 담금질 해야할 것입니다.
횬다이의 선전에 왠지 기분 좋아집니다~~~
답글삭제현대차의 약진이 눈부시군요
답글삭제정말 대단하네요...
답글삭제점점 시장을 넓혀가는군요...
기분좋은 소식입니다....
@쭌's - 2009/12/03 18:32
답글삭제ㅎㅎ 혼다라고 하시는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기분 좋은 일이지요. 모두 우리 국민 모두의 성원 덕분이지요, 뭐.
미국 사람들은 아직도 1986년 처음 Hyundai like Sunday로 광고해서 그런지 아직도 헌데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탐진강 - 2009/12/03 19:29
답글삭제정말 엄청난 약진이지요. ^^
@killbill - 2009/12/03 22:48
답글삭제계속 이렇게 컸으면 좋겠구요. 물량 뿐만아니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도 이제 좀 변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