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3일 일요일

Mini EV 미국 영국서 실제 주행시험

현대자동차의 모 임원이 한 말이 얼마나 책임없고 세계자동차 회사의 움직임이 어떤지를 감을 잡지 못 하는 소리였는지 일반인들에게 알릴 필요가 있어 다른 나라 자동차 회사들의 전기자동차 (EV) 개발 및 진도에 대해 외신 신문 잡지에 나오는 기사를 수집해 올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여기 또 올린다.

 

MINI 가 영국에서의 전기자동차 테스트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미국에서 Mini E 500대를 고객에게 인도한지 6개월이 지나 영국에서 40 대의 시험차가 고객을 찾아갔다. 미국에서는 이 배터리 주행 전기차를 12 개월간 리즈하는 한편 영국에서는 6개월 리즈를 한다고.  6개월이 지나면 다른 그룹의 고객이 이 차를 시험운전하게 된다고 한다.

 

미국에서 Mini가 이렇게 시험운행 리즈를 하는 것 처럼  BMW 전기자동차가 실제 일반 운전자들이 도로에서 운전하는데 어떻게 행동하는지 평가하고 또한 운전자들은 이 전기차를 사용하는데 전기자동차의 성능이 어떨지를 알아보기 위한 시험에 들어간다고 한다.

 

그들이 주로 보려고 하는것은 사용자가 얼마나 자주 충전을 하는지 또 얼마나 멀리 주행하는지 주행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댓글 7개:

  1. 우리나라도 저렇게 빨리 전기자동차의 발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저런 시험이라도 해야할텐데 말이죠...

    답글삭제
  2. 실제 Test가 정말 중요하죠,.,. 문제점을 도출하는데는 이만한게 없죠...

    답글삭제
  3. @핑구야 날자 - 2009/12/13 22:35
    실전 테스트를 많이 할 수록 시판 후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겠지요. ^^

    답글삭제
  4. @바람처럼~ - 2009/12/13 22:23
    하하하 안상태기자 ^^;;;

    답글삭제
  5. @바람처럼~ - 2009/12/13 22:23
    닛산은 EV로 승부를 걸겠다고 하고 Mitshubishi와 Mini는 판매를 앞두고 있고 Peugeot EV, Daimler와 BMW는 EV개발 진도가 많이 나간 것 같고, Tesla는 Super S 모델의 개발이 완성 단계이고 우리는 EV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하고 있을뿐이고 .... 안생태 기자 어디갔어?

    답글삭제
  6. 테스트는 반드시 해봐야죠.. 미리미리 방지할 건 방지하고 좋은 점은 부각시킬 수 있고요..

    답글삭제
  7. @홍천댁이윤영 - 2009/12/14 13:11
    좋은 상품일 수록 수많은 시험을 거쳐 나온 것이니까요. 특히나 자동차는 안전과 직결되는 거기 때문에 시험은 많이 할 수록 좋다고 봐야지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