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Juhn's Blog에는 Hybrid Car 와 Electric Vehicle(EV)에 대한 글을 주로 올리고 있다. 작년 여름 미국서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갤런당 5 달러까지 치솟아 올랐다. 지구 온난화의 원인을 자동차 배출가스로 보고 환경 보호자들의 눈총을 받고 있다. 각국의 환경청은 자동차 연비 기준강화와 배출가스 억제등 신규 규제가 매년 새롭게 발효되고 있다. 이런 일로 연비가더욱 우수한 경차와 대체 연료차가 자동차 산업과 환경 보호자들의 주요 잇슈가 된지도 오래 된 얘기이다.
지난 주 한국 토요타 자동차로 부터 연락이 왔다. 렉서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고급 하이브리드 승용차를 일부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시승의 기회를 드리고 이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데 내가 선정되었다면서 내 블로그에 비밀 댓글로 연락이 온 것이다.
사실 나는 미국서 주재원하는 동안 많은 경쟁사의 차종을 렌트하여 시승을 하는 기회가 많았다. 그중에서도 1990년에 일본 도요다자동차가 고급 브랜드 렉서스를 미국에 진출했을 때였다. 렉서스 브랜드로 최초 소개된 차종은 LS 400 이다. 현대자동차 본사 R&D 센터는 경쟁사 신차종을 수입해서 시험 운전을 하면서 성능을 점검하고 품질을 조사하며 벤치마킹을 한다. 현지법인에서 구입한 LS 400을 한국으로 선적을 미루고 몇 주동안 운전하고 다니면서 성능과 품질에 감탄을 한 기억이 있다.
몇주동안 LS 400 을 운전하고 나서 내가 한 말은 렉서스는 꼭 사람 같다고 표현했던 기억이 난다. 이번에 그 렉서스에서 나한테 시승을 해주십사고 요청이 들어 온 것이다. 평생을 자동차 회사에서 일한 나에게 이런 오퍼가 들어온 것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계속----
드디어 시작하셨군요. 흥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답글삭제@Hoh - 2009/02/14 09:27
답글삭제이것도 부담이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