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Automotive News 인터넷 판으로 보도된 미국 8월 자동차 판매실적 보고를 보고 나는 눈을 의심했다. 집계가 잘 못됐다고 봤다. 현대가 전년 8월 대비 무려 52.1%나 증가했다고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다음 기사의 제목을 보고 의심을 풀었다.
"미국에서 지난 21개월 만에 첫 판매증가는 Ford, Subaru, Hyudai가 이끌었다"는 제목을 달았다.
이로써 금년 자동차 판매 추이는 년 1,370만대에 이르렀다는 것.
얼마 전까지만 해도 미국의 금년 자동차 판매는 천 만대 미만이 될 것으로 보였던...
AUGUST U.S. SALES
Ford, Subaru and Hyundai lead first U.S. sales gain in 21 months
Sales reach 1.3 million vehicles as adjusted rate hits 13.7 million |
|
Automaker |
Aug. 2009 |
Aug. 2008 |
Pct. chng.
| 8 month 2009 |
8 month 2008 |
Pct. chng. |
BMW Group* |
24,373 |
30,968 |
–21.3% |
160,284 |
218,117 |
–26.5% |
Chrysler Group LLC |
93,222 |
110,235 |
–15.4% |
653,319 |
1,076,170 |
–39.3% |
Daimler AG** |
18,749 |
20,945 |
–10.5% |
130,155 |
175,051 |
–25.6% |
Ford Motor Co.*** |
181,826 |
155,117 |
17.2% |
1,119,863 |
1,488,628 |
–24.8% |
General Motors**** |
245,550 |
307,285 |
–20.1% |
1,381,224 |
2,129,860 |
–35.1% |
Honda (American)† |
161,439 |
146,855 |
9.9% |
806,907 |
1,083,957 |
–25.6% |
Hyundai Group†† |
100,665 |
66,195 |
52.1% |
527,653 |
523,604 |
0.8% |
Isuzu |
– |
289 |
–100% |
165 |
3,931 |
–95.8% |
Jaguar Land Rover††† |
3,160 |
3,321 |
–4.8% |
23,953 |
10,357 |
131.3% |
Maserati |
127 |
182 |
–30.2% |
818 |
1,729 |
–52.7% |
Mazda |
26,542 |
23,680 |
12.1% |
145,955 |
199,239 |
–26.7% |
Mitsubishi |
6,813 |
9,200 |
–25.9% |
38,127 |
72,727 |
–47.6% |
Nissan‡ |
105,312 |
108,493 |
–2.9% |
524,903 |
726,134 |
–27.7% |
Porsche |
1,526 |
1,404 |
8.7% |
12,729 |
19,618 |
–35.1% |
Subaru |
28,683 |
18,932 |
51.5% |
143,828 |
129,298 |
11.2% |
Suzuki |
5,749 |
6,083 |
–5.5% |
31,793 |
70,434 |
–54.9% |
Toyota‡‡ |
225,088 |
211,533 |
6.4% |
1,170,407 |
1,649,044 |
–29.0% |
VW‡‡‡ |
32,981 |
28,876 |
14.2% |
195,593 |
218,492 |
–10.5% |
Other (estimate) |
384 |
524 |
–26.7% |
3,075 |
4,185 |
–26.5% |
TOTAL |
1,262,189 |
1,250,117 |
1.0% |
7,070,751 |
9,800,575 |
–27.9% | |
Numbers in this table are calculated by Automotive News based on actual monthly sales reported by the manufacturers and may differ from numbers reported elsewhere. Source: Automotive News Data Center Note: Other includes estimates for Aston Martin, Ferrari, Lamborghini and Lotus *Includes Mini and Rolls-Royce **Includes Maybach, Mercedes-Benz and Smart ***Includes Jaguar and Land Rover (through May 31, 2008) and Volvo ****Includes Saab †Includes Honda Division and Acura ††Includes Hyundai and Kia †††Tata Motors includes Jaguar and Land Rover as of June 1, 2008 ‡Includes Nissan Division and Infiniti ‡‡Includes Toyota Division, Lexus and Scion ‡‡‡Includes VW, Audi and Bentley | |
제규어 현대 도요타,.,.실적개선,,
답글삭제전반적으로는 아직,,,
@핑구야 날자 - 2009/09/02 12:17
답글삭제Jaguar 실적 객선은 인도의 Tata가 Jaguar, Land Rover를 인수합병으로 증가한 것 같이 나온 숫자이기 때문에 재규어 판매가 증가했다고 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현대가 진짜 요즘 잘 나가네요.. 점유율이 많이 상승했네요.. ^^
답글삭제@gemlove - 2009/09/02 15:58
답글삭제대단하지요? 현대차 주식 사세요. 돈 벌 것 같습니다.ㅋㅋ
현대차 주식... ㅠ.ㅠ 예전에 친구가 추천 해줄 때 살 걸 그랬어요.
답글삭제ㅋㅋ 삼성 전자, LG 전자도 그렇고 현대차도 세계에서 너무 잘 나가네요. 좋은 소식인 것 같아요
해외 사이트에 가보면 현대기아차를 주목하는 코멘트들이 눈에 자주 띄던데 역시 그 이유가 있었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oooh..어서 저도 한국자동차 산업의 일꾼이 되고 싶네요 ㅋ
답글삭제@goMan - 2009/09/02 18:49
답글삭제돈버는데는 다 기회가 있는 법. 그러나 돈잃는 데는 왜 그리 쉬운지 콜록콜록
@credo - 2009/09/02 19:35
답글삭제앞으로 현대자동차의 오늘이 되는 초석을 쌓은 얘기가 Once upon a time에 나올겁니다 연재믈 마지막 쯤에 가면..
@엔시스 - 2009/09/04 06:56
답글삭제기분 좋은 일이지요? 기업에 이익을 일부분을 사외에 환원하는 관습이 우리나라는 좀 덜한 느낌이 들지요. 재벌들의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빌게이츠 같은 분의 자선은 우리가 본받을 일입니다.
@mark - 2009/09/02 20:39
답글삭제움.. 공감가네요. 학생인지라 천원짜리 만원짜리 한장 쓸때도 부들부들 떨리는 손길이 주식에서는 십만원 단위로 훅훅 날라가 버리네요. 그래도 아직은 젊은 나이에 겪은 일이라 다행인 듯 싶어요
@goMan - 2009/09/02 18:49
답글삭제돈주고 공부했다 생각하시고 다시는 실수하지 마세요.
가만히 생각해 보면 정말 우리나라의 손기술은 우수한 것 같습니다. 늘 자동차 산업에서 선두에 있는 이런 현대차등이 선전하는 것을 보면 왠지 뿌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냥 국내기업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답글삭제돈많이 벌어서 국내에 많이 풀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