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9일 수요일

Fisker

전기 자동차를 개솔린 내연기관 엔진에 적용하는 '갤런당 몇 마일 주행' 식으로 대입해서 연비를 정확하게 계산하는 일은 어렵다. 이런 수치를 일반 대중이 받아 들이기도 쉽지 않은 일이다.

 

150 mpg SUV의 AFT Trinity와 230 mpg의 Chevy Volt 를 보면 그래도 차종간 비교할 수 있는 이런 어떻게 하던 수치를 나타내는 것은 의미가 있다.

 

Fisker Automotive는 Karma plug-in luxury hybrid가 3.5 리터로 100km를 주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 연비 수치로 67.2 mpg, 우리식으로 28.4 km/L 다.

이산화탄소(CO2) 배출은  83 g /km 밖에 안된다.


Fisker가 발표한 수치는 SAE의 PHEV 배출개스 측정 방식에 의한 것이다. 아무튼 Fisker는 Karma의 CO2 는 편균 수치이면 "현재의 가장 청정한 차보다 적고 경쟁 차보다 75%가 적다"고 했다.

 

Fisker가 내년에 시판해 연15,000대의 야심찬 판매 계획을 달성하면 2016년까지 2억4천8백만 갤런의 개솔린을 절략하게 된 것이라고 예상했다.  

 


PHEV = Plug in Hybrid Electric Vehcle
http://www.markjuhn.com/563

댓글 4개:

  1. 프런트가 애스톤 마틴+BMW 느낌이 나네요 ㅎㅎ 스포츠카 같은데 리터당 28.4km면 꽤 효율이 좋은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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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gemlove - 2009/09/10 16:57
    그렇지요? Fisker와 Tesla는 한때는 같이 일하는 동반자였지만 갈라서면서 법정 소송까지 하는 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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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제가 자동차 산업 공부(?)를 한 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몰라도 Fisker나 Telsa를 보면 마치 차세대 자동차시대가 올 것을 예상하며 조용히 내공을 연마해온 은거고수들이 몸을 떨쳐 일어나는 군웅할거를 보는 듯합니다;



    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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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credo - 2009/09/11 20:26
    ㅎㅎ credo님의 안목이 무섭습니다. 알마되지 않은 신참의 눈이 이 정도면 앞으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에 큰 역활도 할 수 있는 재목으로 주목받을 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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